top of page

사무총장 취임사

 

 

 

 

 

 

 

89학번 최상배

 

 

사랑하고 존경하는 공주대학교 특수교육 동문님,

89학번 최상배입니다. 제가 모교에 부임한 해가 2014년이니 이제 3년이 되었습니다. 여러 교수님들과 동문님들의 축하와 따뜻한 격려 속에서 지난 3년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동문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작년에는 지난 33년의 모교 특수교육과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동문님들의 우의를 다지는 특수교육 총동창회 33주년 기념식이 있었습니다. 33주년 행사의 캐치프레이즈는 “국내 최초 국립대 특수교육의 밀알에서 한국과 세계 특수교육을 선도하는 학과로”였습니다. 이 행사에 많은 동문님들이 참석하셨고 뜻 깊은 행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우리 특수교육 총동문회의 발전을 위해 조직을 재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동문회가 이렇게 성장하기까지 김승래 회장님과 조동열 회장님, 그리고 임경원 사무총장님께서 많은 노력을 해 주셨습니다. 두손뱅크 후원동문은 매월 약 300여명에 달하며 매월 적립금은 약 360여만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두손뱅크 장학사업을 통해 임용캠프 운영, 글로벌 특수교육 인재육성 프로그램, 신입생 도서전달 등 다양한 재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교를 사랑하는 동문님들의 성원과 후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입니다.

 

이제 우리 동문회는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85학번 김종무 동문께서 회장으로 수고하고 계시고, 오랫동안 동문회 사무총장으로 수고한 임경원 동문은 조직이사로 수고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로 많이 부족한 제가 동문회 사무총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무총장을 맡으면서 기존의 동문회 사업을 계승•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두손뱅크 후원동문 관리를 철저히 하고, 각 지부 조직이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과 협력하여 우리나라 최고의 특수교육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문님들의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동문회 운영과 관련된 아이디어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반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동문님들 2017년 정유년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신 바를 모두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2017년 1월 16일

 

신임 사무총장 최상배

동문기고 페이지로 돌아가기

Unknown Track - Unknown Artist
00:0000:00
bottom of page